만약 Windows에서 파일 기록 백업, Windows 백업 및 복원 등의 백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백업을 생성하는 도중 백업 실패 문제가 발생한다면,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오류나 직접적인 백업 실패 메시지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어떤 이유로 인해 발생하는 것일까요? Windows 백업 실패 오류를 어떻게 수정할 수 있을까요?
Windows 백업의 필요성
컴퓨터에서 파일 손실은 하드웨어 장애, 바이러스 공격, 우발적인 삭제, 혹은 인적 실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업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러한 사건이 발생할 때 해당 파일들을 영구적으로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업은 파일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예방 조치입니다. 주요 파일이나 시스템에 대한 정기적인 백업을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손실, 파일 시스템 손상, 하드 드라이브 장애, 바이러스 공격 등이 발생하더라도 백업에서 이전 버전의 파일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파일 손실을 방지하고 손상된 데이터를 복구하며 재난 상황에 대비하고 중요한 파일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일 및 시스템을 미리 백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스템 장애나 파일 손실이 발생하면 백업에서 파일을 복원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입니다. 알려진 바와 같이, Windows에는 우리가 시스템을 백업할 수 있는 두 가지 내장 도구가 있습니다: 백업 및 복원(Windows 7) 및 파일 기록. 일반적으로 사용자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수행하여 시스템 충돌 시 이전 상태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두 가지 내장 도구를 사용하여 Windows를 백업할 때, 컴퓨터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백업 소스 또는 대상에 문제가 있습니다. Windows 백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았거나 백업에 실패했습니다. 화면의 버튼을 계속 클릭하더라도 Windows 11/10/8/7 백업은 계속해서 실패할 것입니다.
Windows 백업 실패의 원인
Windows 백업이 지속적으로 실패하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 시스템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시스템 보호는 Windows의 내장 기능으로, 시스템과 개인 문서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생성하려면 PC에서 시스템 보호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 저장 공간 부족: 하드 드라이브 공간이 부족하면 Windows 백업을 완료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대상 백업 위치에 충분한 사용 가능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Windows Image Backup 폴더가 시스템 백업을 방해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수행하면 Windows 백업은 Windows Image Backup 폴더에 시스템 이미지를 배치합니다. 이 폴더의 권한, 위치, 남은 공간 크기가 시스템 백업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백업 서비스 또는 관련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Windows 백업은 관련 서비스와 프로세스의 실행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오류가 발생하면 백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손상된 시스템 파일: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거나 누락된 경우 백업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확인하고 복구하기 위해 sfc /scannow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백업 실패 복구 방법
위에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이유만을 나열했으며 이러한 이유로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하여 백업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 1: 시스템 보호 사용하기
시스템 보호를 활성화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 상자에 “제어판”을 입력하여 제어판을 엽니다.
- 목록에서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한 다음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 왼쪽 창에서 “시스템 보호”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파티션을 클릭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보호 사용”를 활성화하고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합니다.
방법 2: Windows Image Backup 폴더 삭제
이전의 백업 파일은 여러 번의 시스템 백업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파일을 수동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따라 진행하세요: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백업 및 복원으로 이동합니다.
- 왼쪽 하단에 있는 “시스템 이미지 백업”을 클릭하고 백업 폴더의 위치를 찾습니다.
- “공간 관리”를 클릭하여 Windows Image Backup 폴더의 정확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 “백업 보기”를 클릭합니다. 백업 보기
- 백업 파일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백업 삭제
방법 3: 파일 기록 서비스와 Windows 검색 활성화
- “검색 창” 아이콘을 클릭하고 “서비스”를 입력한 다음 “서비스”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 “파일 기록 서비스”와 “Windows 검색”을 찾아서 두 번 클릭하고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이 오류를 해결합니다.
방법 4: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 chkdsk 명령 실행
백업이 불가능한 경우 손상된 시스템 파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chkdsk 명령을 사용하여 손상된 파일을 확인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키 + X를 누르고 메뉴에서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팝업된 명령 창에서 chkdsk /r X: (X는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을 나타냄)를 입력하고 Enter를 눌러 실행합니다. 여기서 D 드라이브를 예로 들었습니다.
-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고 모든 하드 드라이브 파티션에 대해 동일한 과정을 반복합니다.
참고: C 드라이브에서 chkdsk 명령을 실행할 수 없으며, 시스템을 다음에 다시 시작할 때 C 드라이브를 검사하겠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Y를 눌러 C 드라이브를 검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5: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실행
여러분은 컴퓨터에 대해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전체 스캔을 실행하고 원본 디스크와 대상 디스크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거나 의심스러운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백업을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이 문서에서는 백업의 필요성 및 백업 실패의 원인과 백업 실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했습니다. 따라서 Windows 10에서 백업이 실패하거나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해결책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Bitwar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백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영구적으로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손실된 데이터를 찾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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