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기 위해 파일 기록 기능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파일 기록을 통해 Windows 11/10/8에서 파일을 쉽게 자동 백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백업 중에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이 해제된 상태에서 어떻게 복구할 수 있을까요?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이 해제된 오류 메시지
-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세요.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의 연결이 너무 오래 끊어져 있습니다. 해당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한 후 복사본을 저장하려면 클릭하거나 누르세요.
-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세요: 탈착식 드라이브가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다시 연결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기 전까지 파일이 일시적으로 하드 드라이브에 복사됩니다…
-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세요: 시스템은 파일을 임시로 하드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고 백업을 실행할 때까지 보관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일 기록 기능은 기본적으로 한 시간마다 파일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이를 복구하지 않으면 꽤 귀찮은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이 해제되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여 정기적인 파일 백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Windows 11/10/8에서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중단”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파일 기록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이 해제된 오류의 가능한 4가지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신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는 실제로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해당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파일 기록 기능을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파일 기록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 백업 드라이브 오류 또는 파일 시스템 손상: 파일 탐색기에서 여전히 파일 기록 대상 드라이브를 열고 볼 수 있다면 백업 드라이브가 오동작하거나 파일 시스템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드라이브 설정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일 기록 설정을 변경했다면 파일 기록이 이 드라이브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드라이브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백업을 위해 이 드라이브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다면 다른 사용자가 이 드라이브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제한한 것일 수 있습니다.
파일 이력 기록 디스크의 중단 문제를 어떻게 복구합니까?
방법 1: 파일 기록 드라이브 다시 연결 및 다시 백업
파일 기록 백업에 사용하는 외부 하드 드라이브가 연결이 끊긴 경우 시스템에서 해당 드라이브를 다시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드라이브를 수동으로 다시 연결한 다음 다음 단계를 따라 백업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백업”으로 이동합니다.
- 외부 하드 드라이브 또는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다시 선택합니다.
방법 2: 파일 기록 백업 드라이브 변경
- “파일 기록”을 열고 “파일 기록으로 백업” 섹션에서 “추가 옵션”을 클릭합니다.
- 아래로 스크롤하여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 섹션으로 이동하고 “드라이브 사용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 기록” 페이지로 돌아가서 “드라이브 추가”를 클릭합니다. 사용 가능한 모든 드라이브와 네트워크 위치가 나열되며 사용하려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 파일 기록 설정을 구성하려면 “추가 옵션”을 클릭한 다음 상단에 있는 “즉시 백업”을 클릭합니다.
방법 3: 하드 드라이브 오류 확인 및 복구
만약 하드 드라이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의심한다면, 우선 하드 드라이브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Windows 10에서는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관리자)”를 선택합니다. Windows 8/8.1에서는 Windows +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에 “CMD”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chkdsk /f e:”라고 입력한 후 Enter를 누릅니다. 여기서 “e” 대신 백업 디스크의 드라이브 문자를 사용합니다.
- 하드 드라이브 오류를 확인하고 복구하는 과정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만약 하드 드라이브에 나쁜 섹터가 있고, 나쁜 섹터 값이 0이 아니라면 하드 드라이브가 손상되었거나 고장난 것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백업의 안전을 위해 나쁜 하드 드라이브를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로 클론하고, 클론된 하드 드라이브를 백업 디스크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나쁜 섹터가 발견되지 않는다면, 문제는 백업 디스크가 아닌 구성 파일에 의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방법 4: 파일 기록 구성 파일 정리
위의 방법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여전히 구성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연결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모든 파일 기록 백업을 삭제합니다.
- 파일 탐색기를 열고 파일 탐색기의 탭 중 “보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 “표시/숨김” 영역에서 “숨겨진 항목”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옵션” 창에서 “보기” 탭을 선택하고 “고급 설정”에서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옵션을 해제합니다.
- 다음 폴더로 이동하여 내부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Microsoft\Windows\FileHistory\Configuration - 파일 기록을 다시 확인하고 백업 디스크를 다시 연결합니다.
방법 5: 파일 기록 백업을 위한 공유 폴더 생성
파일 기록의 백업을 특정 폴더에 저장하고 싶다면, 외부 하드 드라이브나 내부 하드 드라이브에 공유 폴더를 생성한 다음 파일 기록을 이 폴더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파일 기록 드라이브” 또는 원하는 다른 이름으로 새 폴더를 만듭니다.
- 새로 만든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 “공유” 탭을 클릭하고 “공유…”를 선택하여 공유 폴더를 만듭니다. 공유하려는 사용자를 추가하고 읽기/쓰기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 파일 기록을 엽니다. “드라이브 선택”을 클릭> “모든 네트워크 위치 표시”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드라이브가 여기에 나열되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위치 추가”를 클릭하거나 터치한 다음 방금 만든 공유 폴더로 이동합니다.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로 파일을 복구합니다
파일을 백업할 수 없는 경우, Bitwar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손실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Bitwar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는 문서, 사진, 비디오, 음악, 압축 파일 등을 복구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Windows 11, 10, 8, 7 또는 Mac 시스템의 내부 및 외부 하드 드라이브, SD 카드, USB 드라이브 또는 기타 디지털 저장 매체에서 삭제되거나 포맷되거나 분실된 파일을 다양하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Bitwar Data Recovery 공식 웹사이트: https://www.bitwarsoft.com/ko/data-recovery-software
지금 Bitwar Data Recovery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십시오:
- Bitwar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실행하고 파일이 있는 원본 드라이브/파티션/폴더를 선택합니다.
- 복구할 파일 유형에 따라 스캔 모드와 파일 유형을 선택한 후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 스캔은 빠르게 진행되며 완료되면 파일 이름, 경로, 유형 등의 정보로 데이터를 찾고 미리 볼 수 있습니다. Bitwar 소프트웨어는 580가 넘는 일반적인 파일 유형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한 후 복구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안전한 파티션이나 저장 장치에 저장합니다. 미리 보고 파일을 복구합니다.
결론
“파일 기록 드라이브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를 받은 경우, 위에서 언급한 해결 방법을 시도하여 해당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백업 솔루션(파일/시스템/디스크/파티션), 백업 주기(매일/매주/매월)를 선택하거나 직접 Bitwar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손실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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